본문 바로가기

[IT/Programming]

움직이는 사진 gif 만들기 (GifCam.exe)

반응형
# 움직이는 사진 gif 만들기 (GifCam.exe) 예전에 움직이는 사진 (gif 이미지) 만들고 싶어서, +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봤을때는 포토샾을 사용해야 한다던지 하는 어려운 방법밖에 못찾았어서 귀찮고, 배우기 힘들어서 그만뒀었는데, 최근에 gifCam 이라고 가볍고 사용법이 간단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정리 및 홍보하려고 글 작성. 꿀캠 (Honey cam) 이란 프로그램도 있었구나 . 이건 오래된 프로그램 같은데 왜 예전에 검색할때 못찾았을까나;;; 이건 WebM, WebP 영상 (gif 랑 비슷하지만 img 가 아니라 video. 용량면에서 1/10 정도라는듯? 그런데 다른 video format 도 gif 비해서는 1/10 정도 아닌가??? 이걸 잘 모르겄네;ㅋ 소리없는 영상들도 gif 처럼 img tag 에서 처리하게만 바꿔주면 용량도 덜 잡아먹겠다 쉽게 퍼질거 같은디... 왜 안해주지? 브라우저에서 지원해주면 되는걸텐데...) 으로도 만들어주네요. ## TOC ## 다운로드 및 설치 (Download and Install) 공식 사이트 (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라 개인 블로그에 올려놓으신듯) 가서 최신버전 다운받으시면 될거같고, 따로 설치는 필요없는듯. 다운 링크가 블로그글 거의 마지막 (댓글 전) 에 있어서 찾기 좀 불편하긴 한듯;;; 글 최상단에도 링크 넣어주지ㅋ. 댓글도 전체가 한꺼번에 보여저서 스크롤 압박이;;; 아무튼 (5.0 version 기준) GifCam.zipGifCam.exe 단일 파일이니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풉시다. 바탕화면을 추천. ## 사용법 ### 캡쳐할 곳에 GifCam 위치시키기 (Positioning)
캡쳐하고 싶은 곳에 GifCam 을 위치시킵시다. 동영상 정지시켜 놓는게 좋겠쥬?
#### 이상한데가 캡쳐될때 해결법 이상한데가 캡쳐되는 사람은 GifCam.exe 파일을 오른쪽 클릭 => 속성 => 호환성 => "높은 DPI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배율을 사용하지 않음." 을 체크. 아마도 해상도 바뀌는거 따라서 캡쳐위치 조정해주는 부분 프로그래밍을 대충만 해놓은듯;;; 프로그래밍적으로 이런 해결법 안써도 해결되도록 만들어줄 수 있을거 같은데ㅋ. 개발자한테 기부 좀 하시면서 부탁해 보시길? ### Option 대충 설정
이전에 캡쳐되었던 것들 지우기 위해 New 한번 눌러주고 (이전 사진들과 이어서 gif 를 만들고 싶다면 New 는 패스), 10 fps (frame per second : 1초당 캡쳐수) 면 충분할듯 하니 용량도 줄일겸 이것 선택.
마우스 커서도 같이 캡쳐하고 싶다면, "Capture Cursor" 도 선택.
### 동영상 앞으로 돌리고 앞뒤로 넉넉하게 캡쳐
동영상 앞으로 돌리고 캡쳐하고 싶은 부분 나오기 2~3초 전부터 Rec 누르고 capture 시작. 뒷부분도 넉넉하게 캡쳐하고 싶은 부분 2~3초 뒤에 Stop 버튼 눌러서 capture 멈추기.
### Frame 편집하기
딱 gif 로 만들고 싶은 부분만 선택해야 하니 Edit 버튼을 눌러서 편집을 합시다. Edit 버튼을 누르면 창이 하나 뜸.
(이 캡쳐도 GifCam 하나 더 띄워놓고 한거라 충돌이 약간 있어서 그런지 녹색으로 뜨는 부분이 있는듯;;;)
Delete From 이용해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냅시다. 취소하기 (Ctrl+Z) 같은 기능은 지원이 안되는거 같으니 조심해서...
(갑자기 녹색으로 뜨는건 GifCam 끼리의 충돌인듯;;;ㅋ. Edit 부분에서는 이미지 변화가 없는 부분이 녹색으로 뜹니다. 설정에서 바꿀 수 있을라나 이런건? =ㅂ=;; 저도 대충만 쓰는지라...)
### 저장하기 Save 버튼 눌러서 (뭐 설정은 적당히) 저장하시면 다음과 같은 이쁜 하라구 움짤들이 만들어집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#### 사용한 영상 전 영상을 다운받아서 다음 팟플레이어로 재생하면서 캡쳐했지만, 유튜브 재생하면서 바로 캡쳐해도 됩니다.
## 잘 사용하셨다면, 적당히 개발자에게 기부를? Free app/program 이긴한데, 페이지에 기부 (support) 할 수 있는 방법들 적혀있으니. 잘 사용하셨다면, 본인이 생각하는 적당한 금액을 개발자에게 사용료로 냅시당. ## RRA
  1. http://blog.bahraniapps.com/gifcam/
  2. http://www.bandisoft.co.kr/honeycam/help/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