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사회-정치-경제]/정치

노회찬(魯會燦) vs 나경원(羅卿瑗) 프로필 비교

반응형

노회찬(魯會燦) vs 나경원(羅卿瑗) 프로필 비교

First posting at 2014-07-24
뭐이리 선거가 자주 있는지 =ㅇ=;;;; 유죄 판결로 인해 자격이 박탈되어서 다시 뽑는 경우도 있고 (이 경우는 지난 선거에서 이런 사람을 뽑은 지역 유권자들 (과반수 + 비 투표층) 이 문제 같기도), 다른 선거에 출마하려고 자진사퇴 하거나 장관직 등 임명직으로 옮겨가면서 공석이 생겨 다시 뽑는 경우도 있는듯 하군요. 공석이 그리 많지도 않은듯한데, 매번 시간/세금 들여가면서 재보궐로 이렇게 다시 뽑아야 하는건가? ㅡ,.ㅡ;;;;
뭐 자주 여론의 관심을 정치쪽에도 가지도록 하는건 좋은거 같기도 한데... 정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(정책이나 가치관, 철학 등) 에 관심을 많이 가져달라고 호소하기 보단, 쓸데없는 부분에 집중되는거 같아서 =ㅇ=;;; 아무튼 해당 지역 분들은 잘 공부하셔서 본인에게 맞는, 본인의 수준에 맞는 후보 잘 선택하시길...
2014-07-30 상반기 재보궐 선거 - 서울 동작을 노회찬(魯會燦) vs 나경원(羅卿瑗) 프로필 비교만 대충 정리. 뭐 가장 관심이 가는 지역이기도 하고해서... 이번 선거엔 권은희씨, 손학규씨 (이분은 현직 국회의원인줄 알았는데 아닌듯???) 도 나왔군요. 더 자세한 내용들은 중앙 선거관리 위원회 페이지 참고 하시길... (중앙 선관위 홈피를 너무 대충 관리하는 듯한;;; 링크 누르면 지난 선거 페이지가 뜨는데, 다시 "재보궐선거 후보자 공약/선거공보" 클릭하시면 제대로 뜹니다.)
아슬아슬하게 1% 차이로 나경원씨가 동작을 국회의원에 당선되셨군요. 축하드립니다. (그래도 앞으로 발언은 좀 생각하고 조심해서 하셨으면 좋겠음ㅋ. 너무 논란들이 많어 ㅡㅡ.)

Table of Contents

서울 동작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- 노회찬(魯會燦) vs 나경원(羅卿瑗) 후보 프로필 비교

개인적으로도 정리해 볼까 생각중이긴 한데, 잘 정리된 페이지를 찾아서이기도 하고 당장은 심히 귀차니즘이 몰려와서 링크만으로 대체. (뭐 선거일 전에 혹시라도 귀차니즘이 사라지면 계속 더 정리할지도.)
제가 찾은 두 후보의 프로필 비교가 잘 정리된 사이트는 미디어 다음 - 서울 동작을, 후보 비교 입니다. 기업에서 만든 사이트라서 그런지 논란이 되는 부분들 (나경원: BBK 관련 발언, 장애인 목욕봉사 기획촬영, 트위터 자화자찬 알바 논란, 고가 피부클리닉 출입 논란, 사학재단 관련, 판사인 남편의 나 후보를 비방한 네티즌 처벌관련 검찰 청탁 등 ; 노회찬씨는 삼성 비리관련 X파일 무단 인터넷에 공개?, 사회주의자(빨갱이) 논란? 같은게 있을라나?ㅋ) 에 대해서는 없는 듯도? 나경원씨 관련 논란은 참 많은데, 거의 언급이 없어서 아쉽당. (이것 때문에라도 귀차니즘을 이기고 정리 해야하나? =ㅇ=)

노회찬(魯會燦) 프로필

병역이?
19대 국회의원 (서울 노원병)
삼성 떡값 X 파일을 인터넷에 공개한 사건으로 유죄, 의원직 상실.
바로 의원직을 상실해서 재산신고 (2010부터 찾았을때) 가 없네요.
2014 신고재산: 4억 6422만원

나경원(羅卿瑗) 프로필

한나라당 18대 국회의원, 반납 후 서울시장출마. 박원순씨에게 패배.
2014-07-30 재보궐로 국회의원 당선.
2011 신고재산: 40억 5,757만원
2014 신고재산: 29억 9982만원
정리가 귀찮음;;;
위키 나경원. 논란부분 중 내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들 코멘트 추가.

너무 뻔뻔한 발언들 (자신에겐 관대하고 남에겐 가혹한, 이런걸 싸이코패스적이라고 하나?ㅋ) 이랑. 너무 이미지 메이킹하려는게 보이는거 (뭐 이건 정치인이라 표 얻어야 하니 그러려니 하지만, 진심이 안담긴 행동들이 많은거 같아서 ㅡㅡ).

추가로 재산형성 과정이 좀... 돈으로 돈먹기 좋아하시는듯한 느낌.


기소청탁은 링크도 걸어야지.

http://blog.daum.net/kipid/8307237
나꼼수 25화 주진우기자 특종: 나경원 남편 검찰 청탁 폭로
정리하자면 나경원이 당시 인터넷 여론 잠재우려고 한명 찍어서 골로 보낸거고 거기에 남편 김재호 판사가 검찰 기소청탁까지 해서 협조한 것.

선거 공보

선관위 홈페이지 에 올라온 pdf 파일을 google docu를 이용해 올렸습니다. 폰에서는 안보일수도 있어요. (선거공보 정책공약 보기에서 다른 후보들의 자료도 보실 수 있습니다.) 각 10MB 정도 (넘기도) 되는 파일들이다 보니 google에서 품질을 자동으로 낮추는거 같기도 하네요.

노회찬













나경원













권은희

권은희씨도 핫이슈라서 추가.








References and Related Articles

    선거관련 일반

  1. 중앙 선거관리 위원회; and - 후보자 명부 검색, and - 전체 후보자들 모아보기 (선거공보, 후보자 공약, 후보자 정보 포함)
    // 국회의원, 구·시·군 의회의원을 뽑는 선거이군요. 재보궐이라 전국에서 시행되는 것이 아니라 범죄나 다른 이유 (다른 선거 참가로 인한 자진사퇴, 장관 등 임명으로 인한 사퇴) 로 공석이 된 지역에서만 선거가 실시됩니다. 본인의 지역이 해당되는지 잘 확인해 보시고, 후보들 잘 공부해 보시고 투표하시길... (투표율이 적을것으로 예상되니 투표하는 한 사람의 무게감/중요도는 더 올라가는 선거가 될듯.)
  2. 중앙선관위 - 사전 투표소 현황; and 투표소 현황
    // 투표소 위치가 궁금하신 분은 여기서 검색하세요. 약도를 클릭하면 지도까지 띄워주네요.
  3. 다음 이슈 - 2014.07.30 재보궐 선거; 관련 뉴스모음.
  4. 프로필 비교

  5. 미디어 다음 - 서울 동작을, 후보 비교;
    // 잘 꾸며져 있군요. 다른 후보들, 다른 지역들도 정리해 놓은듯 하네요. (딱히 돈이 되는 부분이 아닌데도 다음은 이런 부분까지 많이 신경써 주네요. 사회적 공헌, 참여, 봉사라고 볼수도 있고, 뭐 아주 삐딱하게 본다면 본인들의 영향력을 크게 미치고 싶어서라고 볼수도?ㅋ 뭐 제가 시간들여서 정치관련 글들이나 정보 정리하는 이유랑 비슷할 거라고 생각함.)
    // 뭐 외부에서 보는 시선이 어떻든 "민주주의에서 국민은 그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"란 말과 비슷하게/상통하게 "민주주의에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행동하고 남을 잘 설득하는 사람들의 영향이 더 큰 법"이니...)
  6. 재산관련

  7. kipid's blog - 고위공직자 및 국회의원 정기 재산 신고 사항 (2011~2013)
    // 노회찬: ??? 부분. (정리중.)
    // 나경원: ??? 부분. (정리중. 직계존속 고지 거부. 2011년엔 40억 신고했었는데 이번 신고에선 30억 아래로 떨어진... 그동안 돈을 많이 썼거나, 직계존속에 증여/상속을 하거나 해서 숨긴듯한? 더 정리해봐야 판단이 설듯함. 그냥 평소 씀씀이가 큰데, 소득이 줄어서 3년 사이 10억이나 줄어든건가?)
  8. 노회찬

  9. 공식 홈페이지: omychans.tistory.com - 노회찬의 공감로그;
    SNS: Facebook (페이스북) - 노회찬; and Twitter (트위터) - 노회찬
  10. Wiki - 노회찬
  11. 나경원

  12. 공식 홈페이지: blog.naver.com/nakw63 - 동작에서 태어난 나경원;
    SNS: Twitter (트위터) - 나경원; and Facebook (페이스북) - 나경원
  13. Wiki - 나경원
  14. 서울시장 후보 나경원, 박원순의 살아온 삶 비교; 나경원 후보의 프로필은 이것도 참조해 보시길... (원글 작성자나 출처는 못찾겠네요. 제가 개인적으로 저장해놨던 이미지 파일을 올릴 예정.)
    // image show/hide + img delayed-src=""
반응형